3. VIKING사는 육상과 해상 환경에서 방화복을 구분해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환경에 따라 제품을 달리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바이킹 방화복에 관련된 설명에서 언급해 드렸듯이, 바이킹의 방화복은 육상과 해상환경에만 나누지 않고, 국가별·지역별로 모델이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국가·지역 환경에서는 방수기능을 향상시켜야 하겠습니다만, 중동과 같이 비가 전혀 오지 않는 환경에서는 방수기능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반면 통풍의 기능을 향상시켜 착용자의 내부 열과 땀을 내보내는데 중점을 둬야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심에서의 환경과 시골이나 산악 환경에서의 방화복 구성과 기능은 착용자 입장에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국가 환경과 지역 환경에 맞추어, 바이킹의 방화복은 매우 다양한 모델들이 있으며, 각각 승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의 환경은 생각보다 매우 험합니다. 고농도의 해수(염분)환경과 전문적으로 적절하게 장비들을 보관·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고기능 방화성능보다는 협소하고 험준한 해상환경에서 화재진압 활동이 가능하도록 디자인과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모델이 필요하며, 선박 운영에서 고기능 방화복보다는 산업 안전에 적합한 방화복을 요구하는 수요층에 맞추어 모델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방화복뿐만 아니라, 개인보호장비는 착용자 및 운영자의 활동 환경과 요구 사항들을 지나치게 평가해야 합니다.
#월간소방 #12월호 #월간소방인터뷰 #소방관방화복 #바이킹방화복 #소방관건강방화복 #소방관복지방화복 #소방정대방화복 #조선소방화복 #해양구조물방화복 #선주사방화복 #선원방화복 #VIKINGfire #화재진압방화복 #EN469방화복 #FiremansOutfit #MED방화복 #SOLAS방화복 #선박용방화복 #해양경찰방화복 #해상용방화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