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소방국 소방협회에서 전기차화재 대응 방안을 실험하여 전기차화재진압 관리의 위험성을 예측하여 가장 합리적인 차세대 방안으로 상부 타격식 관통형 관창 주수 방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절연 처리된 외부에서 타격하는 방식의, 사고 현장과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신속하게 전개하여 소화수의 양을 극대적으로 줄여줍니다.
실험 결과에 따른 추론 및 권고)
열폭주 현상은 배터리셀에서 다른 셀로 확산되는 연속적인 반응을 보인다.
전기차화재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염과 폭열 및 유독가스는 전문 소방대원의 개인보호장비를 통해서 관리할 수 있다.
전기차화재시 충전중인 경우에는 반드시 단락시킨다.
전기차화재시 차체에 전류가 흐를 수 있다, 하여 관통식 관창은 절연처리가 필요하거나 절연 장비가 필요하다.
관통식 관창 방식은 여타의 방식에 비하여 신속하게 안정화가 되고 소화수을 상당량 줄일 수 있다.
배터리화재의 신속한 진화가 필요한 이유는, 지속적인 화재 연속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함이다.
1세대 방식인 질식소화포는 전문 소방대 장비는 아니며, 2세대 방식인 수조방식은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
결론적으로, 3세대 방식인 상부 타격식 관통형 관창주수 방식이 다양한 방식으로 확증 및 인증이 되고 있다.
대표적인 상부 타격식 관통형 관창주수 방식, 뮬러랜스. 전기차화재진압에 매우 적합한 장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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