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believe in you~
[FPN 정현희 기자] = 횡성소방서(서장 김숙자)는 19일 공근면에 위치한 금계천에서 동계 수난사고를 대비해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동계 수난사고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와 구조대상자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고 수난전문의용소방대와 협업하며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에는 소방서 소속 구조대원 20명과 수난전문의용소방대원 30여 명이 참가했다.
주요 내용은 ▲잠수장비 사용법 및 잠수 훈련 ▲빙상사고 대비 수중 인명검색 훈련 ▲구조대상자 응급처치 및 빙상 이동 훈련 등이다.
김숙자 서장은 “동계 수난사고는 낮은 기온과 얼음 등으로 일반 수난사고와 양상이 전혀 다르므로 철저한 사전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FPN-소방방재신문] 횡성소방서, 동계 수난사고대비 특별구조훈련 (fpn119.co.kr)
#강원소방본부 #횡성소방서 #119특수구조단 #랍스터방한복 #구조대방한복 #소방관방한복 #바이킹방한복 #VIKING방한복 #PS1000RED방한복 #동계산악구조방한복 #특수방한복 #특구단방한복 #구급대방한복 #현장대원방한복 #119구조대방한복 #수난사고대비 #특별구조훈련 #빙상사고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