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진압 이후에도 위험 상황이 끝난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위험 물질들이 사방에 잔재해 있으며, 현장에 남아 있는 상황만으로도 이미 위험 물질을 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화재 현장에 남아있는 대원들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현장에 있는 한 SCBA, 개인보호장비를 벗지 마십시오.
-. 개인보호장비의 청소가 필요합니다. 다른 대원이 현장의 호스를 이용하여 장비의 간단한 세척이 필요합니다.
-. SCBA를 포함한 개인보호장비의 탈의를 위해 간단한 필터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 SCBA 및 장비를 회수하기 위해서 추가로 라텍스등의 간이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 개인보호장비들은 오염물질이 세어나오지 않도록 철저하게 포장하여 차량에 회수합니다. 가능하면 작업 완료시 손을 세척하십시오.
-. 복귀한 이후에는 오염 장비를 개방하기 이전에 세척실에서도 고글과 간단한 마스크, 장갑을 착용하시고 절차를 이행해 주십시오.
-. 전문가와 세척장비를 이용하여 개인보호장비들을 적절하게 세척해 주십시오.
-. 세척이 완료된 장비들은 혼돈되지 않게 사용가능한 표시를 기재하여 차량에 탑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먼저다!
대원도 사람이다!!
von 드래거 Germany
#소방관현장절차 #소방관건강 #소방관복지 #CO #HCN #화재현장유해가스 #개인보호장비 #개인보호장비세척 #화재진압후샤워 #개인보호장비탈의 #오염물질차단 #PartX방화복 #NanoFlexHood #바이킹건강방화복 #바이킹건강방화두건 #오염물질제거 #파티클차단방화복 #VIKINGfire #소방관건강방화복 #소방관복지방화복 #바이킹방화복 #사람이먼저다 #대원도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