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대구소식]소방본부, 캠핑 시즌 가스중독 사고 주의 당부 등 (대구소방본부, 소방관방한복, 구조대방한복, 구급대방한복, 특수구조대방한복, 119구조대방한복, 바이킹방한복, 산악구조대방한복)

I believe in you~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소방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2021~2023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캠핑 가스중독 사고는 153건이다.

사고 사례는 식사용으로 장작을 피우고 남은 숯을 실내로 가지고 들어온 경우, 추위가 심해져 텐트 안에서 번개탄을 피우고 잔 경우, 추위 때문에 텐트 안에서 화로에 나무를 태운 경우 등이다.

대구소방에 따르면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미, 무취로 사람이 인지할 수 없으며, 두통, 후두통, 매스꺼움, 구토 등이 주요 증상이다. 심하면 호흡곤란으로 사망에 이른다.

또한 일산화탄소는 좁은 공간에서 농도가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차량과 텐트 안에서의 석탄·목재류 등의 난방은 자제하고,자주 환기를 시키거나 휴대용 감지기 등을 상비해야 한다.

◇청년매입임대주택 120호 입주자 모집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역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대구 시내 소재 청년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청년매입임대사업’이란 정부 및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받아 주택을 매입하여 지역 청년, 대학생 등에게 시중 임대료의 40~5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올해 공급하는 주택은 대구 시내(동구, 북구, 남구, 달서구 등 4개) 120호이며, 학업·취업 등의 사유로 이주가 잦은 청년층의 의견을 반영하여 에어컨, 냉장고 등 필수 가전제품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3일부터 16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19~39세 무주택 미혼 청년으로서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 대학생, 취업준비생이 신청 가능하며, 2년 단위로 계약하여 입주자격 유지 시 최장 10년까지 거주 가능하다.

 

[대구소식]소방본부, 캠핑 시즌 가스중독 사고 주의 당부 등 (daum.net)

 

[대구소식]소방본부, 캠핑 시즌 가스중독 사고 주의 당부 등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소방청이 발표한 자료에

v.daum.net

#대구소방안전본부 #랍스터방한복 #구조대방한복 #소방관방한복 #바이킹방한복 #VIKING방한복 #PS1000RED방한복 #동계산악구조방한복 #특수방한복 #특구단방한복 #구급대방한복 #현장대원방한복 #119구조대방한복 #캠핑시즌사고 #가스중독사고 #동계산악구조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