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콥터 비상탈출 수상생환 훈련, 어렵지 않아요~
미국 해군 연구자료에 따르면 헬기 수상추락 사고 시 헬기에서 탈출한 생존자의 92%는 생환 훈련을 이수했다고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위급상황에서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생환훈련은 필수인 셈입니다.
그렇다고, 헬리콥터 비상탈출 수상생환 훈련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다만, 반드시, 필수 개인보호장비를 착용해야 합니다.
헬리콥터 동체탈출 훈련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헬리콥터생존복과 헬리콥터구명동의, EBS(비상탈출호흡기)를 착용해야 합니다. 교육/훈련 과정 및 실전에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동체에 착석한 이후, 수상에 비상착륙한 이후, 동체는 회전하며 물속으로 뒤집혀서 침수하게 됩니다.
EBS를 착용하여 작동시키고, 안전벨트를 해체하고 동체에서 신속하게 나온 후, 헬리콥터 구명동의를 팽창하여 사고 지점을 벗어나면 되겠습니다.
한번 이상의 훈련 경험으로 확실한 결과를 판정 받을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 개인보호장비, 실전에서 확인된, 승인이 확인된, 현장에서 확인된, 추천되는 모델을 착용하십시오.
바이킹 헬리콥터 개인보호장비는 92% 생존율을 위하여 함께하고 있으며, 소방항공구조구급대, 해경항공구조대, 해군항공대, 경찰항공대에서 실전 적용되고 있으며, 해양수산연수원에서 HUET(헬리콥터 생환훈련) 교육과정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헬리콥터(회전익항공대) 개인보호장비]
헬리콥터생환복(생존복, 체온유지복) - 영상 10도 이하의 환경에서 필수
헬리콥터구명동의(자켓) - 항로에 수면이 있는 경우
PLB1 개인조난위치발신기 (필수보유장비)
워크베스트 (수동팽창식) + MOB1 (개인조난위치발신기) - 탑승객용
조종사, 탑승자, 구조사용 안전장갑 (터치패드기능)
PS2001 호이스트 구조사슈트 (세미웻슈트)
다수인구조용투척식구명뗏목
프로토스헬멧 또는 만타헬멧
EDF1 전자식신호탄 - 30분 이상의 해상 운항시
사람이 먼저다!
대원도 사람이다!!
출처) VTM
https://hygrapha.tistory.com/3691
#회전익항공대 #헬리콥터항공대 #소방항공구조구급대 #해경항공구조대 #경찰항공대 #해군항공대 #헬리콥터생환복 #헬리콥터구명동의 #개인조난위치발신기 #PLB1 #MOB1 #EDF1 #전자식신호탄 #EBS #비상탈출호흡기 #워크베스트 #수동팽창식구명동의 #다수인구조용투척식구명뗏목 #헬리콥터구명뗏목 #프로토스헬멧 #만타헬멧 #헬리콥터개인보호장비 #헬리콥터동체탈출훈련 #해상생존훈련 #헬리콥터수상생환훈련 #헬리콥터생환훈련 #헬리콥터생환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