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강원소방 ‘홀로 벌목작업 안전사고 주의’ 당부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방한복, 구조대방한복, 동계산악구조복, 구급대방한자켓, 현장대원방한자켓, 랍스터방한자켓, 119구조대방한복)

I believe in you~

강원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최근 강원도 내에서 연이틀 겨울철 땔감을 구하기 위한 벌목작업 중 사망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12월27일 당부했다.
12월26일 새벽 1시 경 홍천군 서면 팔봉리의 한 야산에서 53세 김모씨가 나무에 깔려 숨진 채 119구조대에 발견됐으며 저녁 8시 경에는 동해시 괴란동에서 58세 김모씨 역시 나무에 깔린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이들은 모두 홀로 땔감용 나무를 벌목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되며 장시간 모습이 보이지 않는 것을 이상히 여긴 이웃주민과 지인에 의해 신고됐다.
벌목작업에 따른 사망사고는 11월부터 2월에 자주 발생 올해 2월25일 오전 8시 경 횡성군 청일면 춘당리 소재 야산에서 벌목작업을 하던 근로자 1명이 벌목한 나무에 깔려 숨졌다.

1월14일 오후 3시 안흥면 소사리 야산에서도 벌목공 1명이 부러진 나뭇가지에 머리를 맞아 숨지는 사고가 있었다.
특히 벌목사고는 넘어지는 나무에 맞고 깔리거나 기계톱의 튕김 현상에 따른 베임으로 치명상을 입게 된다.
벌목기능이 전문가에 비해 부족한 일반인의 경우 더 조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안전의식의 미흡으로 안전장구를 착용하지 않거나 홀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유의가 필요하다.
강원소방본부 김근태 구조팀장은 “위험한 벌목작업은 절대 홀로하지 말고 반드시 안전수칙을 잘 지켜 사고를 예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강원소방 ‘홀로 벌목작업 안전사고 주의’ 당부 < 정부/공공 < 뉴스 < 기사본문 - 세이프투데이 (safetoday.kr)

 

강원소방 ‘홀로 벌목작업 안전사고 주의’ 당부 - 세이프투데이

강원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최근 강원도 내에서 연이틀 겨울철 땔감을 구하기 위한 벌목작업 중 사망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12월27일 당부했다.12월26일 새벽 1

www.safetoday.kr

#강원소방본부 #랍스터방한복 #구조대방한복 #소방관방한복 #바이킹방한복 #VIKING방한복 #PS1000RED방한복 #동계산악구조방한복 #동계방한자켓 #특수방한복 #특구단방한복 #구급대방한복 #현장대원방한복 #119구조대방한복 #벌목작업안전사고 #강원소방119구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