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believe in you~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소방서(서장 남종훈)는 등산객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산악사고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소방본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총 1650건의 산악사고가 발생했으며 이 중 46%(763건)가 봄철과 가을철에 발생했다.
이에 따라 태백소방서는 안전대책으로 표지판 등 산악시설물 정비ㆍ보강, 위험지역 유관기ㆍ단체 합동 산악구조훈련 및 공조체제 구축, 주요 등산로 산악안전지도 제작,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sns, 언론매체 활용 등 비대면 홍보 등을 추진한다.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으로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등산하기(8시간 이하 산행 권장) , 음주산행ㆍ단독 산행하지 않기, 지정된 등산로를 이용하고 위험한 곳 피하기,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 하기 등이다.
남종훈 태백소방서장은 “등산객이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통해 등산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출처 : 참뉴스(http://www.chamnews.net)
#강원소방본부 #태백소방서 #랍스터방한복 #구조대방한복 #소방관방한복 #바이킹방한복 #VIKING방한복 #PS1000방한복 #동계산악구조방한복 #특수구조단방한복 #소방방한복 #특구단방한복 #구급대방한복 #현장대원방한복 #119구조대방한복 #산악사고안전대책 #긴급구조기관방한자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