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전기버스 화재진압 모의 훈련에도 3세대 전기자동차/배터리 화재진압장비인 뮬러랜서가 적용됩니다.
전기자동차 이외에도 대형버스 및 다양한 전기자동차에 배터리팩이 다양한 위치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1세대(담요)와 2세대(수조) 방식으로는 다양한 위치에 있을 수 있는 배터리팩 화재 진압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배터리 화재 진압을 위한 1세대 방안은 전기자동차/배터리 전용 방화담요가 있습니다만, 화재진압의 목적이 아닌 확대 지연에 주 목적이 있습니다.
2세대 방식은 수조방식이 있습니다만, 대형자동차나 곡각/경사로등에 부적합하며, 여전히 다량의 물이 요구되며 보관/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구성의 핵심인 리튬이온축전지는 과충전되거나 180도 이상에 노출되면 금속 산화물층 구조가 무너지면서 열폭주가 시작됩니다. 문제는, 축전기가 타면서 리튬이온 전지가 화재에 필요한 산소를 자체적으로 생성하기 때문에 화재진화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세대 방식인 뮬러 전기자동차/배터리 화재진압장비는 휴대가 간편하며 신속하게 화재 근원을 진압하여 완전진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고, 여타 방법 대비 물의 소모량이 적습니다. 아울러, 평시에는 일반 화재진압랜서로도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독일 폭스바겐과 뮬러의 기술, DEKRA 테스트 완료, 현장에서 이미 적용중이며, 국내를 포함한 국제특허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강국이며, 전기자동차 생산국으로, 짧은 기간내에 전기차량의 증대가 예상되는 바, 3세대 선진 기술을 신속히 적용하여 대비해야 할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뮬러랜서는 전기자동차 화재현장이나 ESS등의 베터리 화재현장뿐만 아니라 일반 화재현장에서 필요한 랜서 역할을 대응할 수 있어, 현장 차량에 비치된 일반 랜서를 대처하여, 뮬러랜서로 베터리화재현장뿐만 아니라 일반화재현장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뮬러 전기차량 화재 진압장비: E Extinguishing Lance (1000V 절연)
#대형전기자동차화재진압 #대형전기버스화재진압 #전기자동차화재진압장비 #전기차량화재랜서 #전기차량화재진압방법 #배터리화재 #배터리화재진압장비 #배터리화재랜서 #배터리화재진압방법 #전기차화재 #전기차량화재진압 #전기차화재진압 #뮬러전기자동차화재진압장비 #뮬러전기차화재진압장비 #배터리차량화재 #ESS화재 #Elancer #폭스바겐전기자동차차화재진압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