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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Fire Fighting

새로운 전기자동차 화재진압 방법 (배터리화재, 방화담요, 전기차량화재진압장비, 배터리화재진압장비, 전기차화재진압장비, 뮬러전기자동차화재진압장비, 전기차량화재)

다양한 전기자동차가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2030년 이후부터는 도로위 자동차의 대부분이 전기자동차로 바뀔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다. 조금씩 발생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화재의 위험성과 화재진압 방식에 대한 일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는, 다수의 국가에서 배터리차량 전용 방화담요를 활용하여 질식 소화를 시도하고 있으나, 배터리의 특성상 완전 진화가 되지 않고, 유럽에서는 2단계 방법으로 컨테이너 수조에 전기자동차를 집어넣어 '쿨다운' 방식으로 배터리 화재를 진화하고 있다.

 

지난 5년간 독일 폭스바겐 전기차량팀과 공동 개발한 연구 결과로, 화재 근원인 베터리관에 직접 소화수를 분사하여 신속히 화재를 진압하고 근원지를 직접 쿨다운시켜 진화하는 방법을 창안하였으며, 이미 독일을 기점으로 다양한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https://blog.daum.net/hygrapha/2217

 

현재의 전기자동차 방화담요 (전기자동차 화재 전용)로는 완전한 진화가 불가하며, 전기자동차 화재 차량을 수조에 넣어서 이동시키는 2단계 방안이 알려져 있으나, 효율성과 완전성, 최저 오염수등의 평가에서 뮬러랜서 진압방식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추가적으로, 뮬러랜서는 전기자동차 화재현장이나 ESS등의 베터리 화재현장뿐만 아니라 일반 화재현장에서 필요한 랜서 역할을 대응할 수 있어, 현장 차량에 비치된 일반 랜서를 대처하여, 뮬러랜서로 베터리화재현장뿐만 아니라 일반화재현장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뮬러 전기차량 화재 진압장비: E Extinguishing Lance (1000V 절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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