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화재진압장비, 뮬러랜스 요점정리!
-. 전기자동차 종류에 상관없이 뮬러랜스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차량을 포함하여, 전기자동차나 전기버스, 전기트럭등 배터리팩의 위치에 상관없이 뮬러랜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 화재 현장의 상황과 환경에 상관없이 뮬러랜스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고 차량이 벽을 충돌하였거나, 전복되어 있거나, 연석을 타고 있거나, 충돌되어 차체가 훼손되어 있거나, 경사로에 있거나, off-road와 같은 불규칙한 노면에 있거나, 그 어떤 사고 현장에서도 뮬러랜스 적용이 가능합니다.
엎드리거나 쳐다보면서 위치가 맞는지 아닌지 확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뮬러랜스는 최소 2명의 대원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선착대는 일반적인 차량 화재 진압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 동안에, 두명의 대원들이 뮬러랜스 작업을 준비합니다.
물론, 펌프차량에서 소화수 압력을 4bar 정도로 조절해 주는 대원과 열화상카메라로 발열하고 있는 배터리팩의 위치를 잡아주는 보조 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뮬러랜스 운영은 잡아주시는분과 타격하시는분만 필요합니다.
-. 뮬러랜스는 끝까지 관통하지 않습니다.
열화상카메라로 발열 부위를 확인하고 차량 외부에서 뮬러랜스를 거치하고 타격합니다. 뮬러랜스 노즐에는 stoper(멈추는끝단)가 있어, 타격중에 뮬러랜스거 뚫고 들어간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을 관통하지 않아, 팩 내부로 냉각수를 돌릴 수 있습니다.
-. 감전 위험도 없으며 차량외부에서 작업하는 방식이라 안전합니다.
공식 테스트 결과와 뮬러랜스 외부를 보시듯이, 장비 외부에는 일체의 감전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1000v 절연 처리가 되어 있으며, 차량 외부에서 뮬러랜스를 창문 파쇄를 통하여 거치하는 방식이라, 대원들이 위험하지 않습니다.
-. 뮬러랜스는 작업 준비간에 이미 소화수를 분사하고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전기차량 창문을 파쇄하고 뮬러랜스를 거치하여 타격하는 방식입니다만, 뮬러랜스는 이미 4bar 이상의 소화수가 노즐 끝단을 통해서 분사가 되고 있습니다. 타격해서 꼽은 다음에 소화수를 분사하지 않고, 뮬러랜스 준비 과정에서 이미 소화수를 분사하고 있습니다.
-. 꼽아놓고 열화상카메라로 확인만 하십시오.
뮬러랜스를 탁! 탁! 탁! 타격하여 발열부위에 냉각을 시키면서, 열화상카메라를 활용하여 배터리팩의 온도가 5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과정을 확인하십시오. 결과적으로, 배터리팩 내부의 온도가 50도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냉각이 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는, 완전히 발열이 사라진 이후까지 관찰하시면 됩니다.
-. 공식적인 테스트 결과서, 추천서등의 공인된 자료(서류)들이 있습니다.
뮬러랜스는 DEKRA 전문 검사 기관의 결과 보고서, DGUV 조사기관의 권고 보고서를 참조용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IP 국제특허증과 국내특허증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학술회 및 테스트 내용들 취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공급 물량에는 제조사 확인서인 DOC가 제출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인정서류들과 DOC가 제출이 가능한 전기차화재진압장비가 있을까요?
#전기차화재진압장비 #3세대전기차량화재진압장비 #직접타격식전기차화재진압장비 #뮬러랜스 #전기자동차화재진압장비 #배터리화재진압장비 #전기버스화재진압장비 #전기트럭화재진압장비 #EV전기차화재진압장비 #전기차화재 #배터리화재 #하이브리드차량화재진압장비 #직접타격식관통형관창 #상부타격식관통형관창 #열폭주화재진압장비 #최선의전기차화재진압장비 #효율적인전기차화재진압장비 #효과적인전기차화재진압장비 #합리적인전기차화재진압장비 #뮬러랜스요점정리